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재미나리] 미나리무침만드는법

by 혀늬_갱 2023. 4. 12.

봄이면 시장에서는 온갖 나물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그중에서 눈에 띄었던 한재미나리나물이예요

곳곳에 한재미나리나물이 나와 있어서 자연스럽게 향에 이끌려 한 다발 사 옵니다

한재 미나리나물은 생으로 드실 때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긴 하지만 나물반찬으로 드실 때는 간단한 양념으로 드시면 좋고요

삼겹살과도 잘 어울리니 쌈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한재미나리
한재미나리

 

한재미나리
한재미나리

 

한재미나리
한재미나리

 

 

한재미나리

청도에서 나는 미나리는 한재미나리가 최고입니다. 한재미나리 재배에 필수적인 맑고 깨끗한 지하 암반수가 풍부해서 미나리 밭을 일구는데 최적의 조건입니다. 넉넉한 배수로 인해 세척에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알칼리성 식품인 미나리는 피를 맑게 하고 피로해소, 해독작용, 혈압강하, 빈혈개선, 피부미용 등 효과가 좋은 식품입니다.

 

1월 말부터 출하되는 한재미나리는 2월과 3월 사이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7월부터 9월까지 파종시기를 맞습니다.

겨우내 잃었던 입맛을 찾기에는 이른 봄 한재미나리가 단연 최고입니다.

 

특히 한재미나리는  통통하게 속이 차 있으며 줄기가 연하고 부드러워 생으로 드시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미나리 한줄기를 돌돌 말아서 삼겹살과 쌈장을 곁들여 드시는 궁합도 너무나 좋아요^^

 

달면서도 매운맛을 내는 미나리는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해독과 혈액을 맑게 해 줍니다.

한재미나리는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등 남산과 화악산 사이의 계곡을 따라 형성된 마을 '한재'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물이 풍부하고 일조량이 많으며 일교차가 커서 미나리 생산지의 최적지라 할 수 있습니다.

 

 

미나리나물
미나리나물

미나리나물무침

재료 준비 : 한재 미나리 한 줌, 국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 통깨

만들기 :

1. 미나리는 깨끗한 물에 씻어 준비합니다

2. 끓는 물에 소금 한티스푼 넣어 살짝 데쳐낸 후 찬물에 헹군 후 손으로 꼭 짜둡니다.

3. 미나리나물의 간은 국간장, 다진 마늘 조금, 참기름 통깨로 맞춥니다

    (나물의 간은 국간장 대신해서 소금 혹은 액젓으로도 가능합니다)

 

 

 

 

댓글